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명의] 암보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0:27

    EBS 이름 암보다 무섭다 심장질환편을 보게 되셨네요.심장은 우리 몸 중에서 가장 먼저 발달해서 생명의 끝까지 끈기있게 하나 하는 장기로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심장질환을 늦게 알면 치료도 어려워지고 조기증상의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더군요.저는 명의미의 말을 바탕으로 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심장은 우리 전신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얼마나 본인에게 빠지면 증상이 나타난다.


    >


    심장은 두 개의 심방과 진실로 이루어져 있다. 심장에 들어가는 혈액을 받는 것은 심방에서 심실은 심장수축스포츠를 통해 온몸으로 혈액을 보내는 것이었다.이처럼 심장은 몸 안의 장기에 산소와 영양을 전달합니다.심부전이란 심장이 혈액을 받아들이거나 받아들이거나 받을 수 없어 결과적으로 심장이 신체조직에 필요한 혈액을 제대로 재공할 수 없는 상태가 된 경우를 통칭하는 개념이었다.심장이 제대로 뛰지 않으면 폐에 물이 차서 호흡 곤란과 전신에 부종이 생길 수 있다. 심장질환은 초기 증상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두통과 호흡 곤란이 있다.심장이 늦게 뛰는 경우는 뇌로 가는 혈류가 잘 안 돼 갑자기 어지럽기도 한다.또는 증상이 없을 때 어느 날 갑자기 참을 수 없는 가슴 통증이 나쁘지 않아 나타날 수 있다.그러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심방 세동과 같은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 중 몇 명은 증상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심장에는 4개의 판막이 있다. 좌심방과 좌심실에는 승모판막, 대동맥판막이 있고 우심방과 우심실에는 삼첨판막과 폐동맥판막이 있다.판막이 혈액의 흐름을 따라 자연스럽게 열고 닫힌다.그러면 신세균 감염과 류마티스 같은 여러 원인 때문에 판막에 이상이 생기는데 판막이 잘 닫히지 않는 경우를 역류증, 판막이 좁아지는 경우를 협착증이라고 한다.


    >


    판막 이상은 선천성 1도 모르지만 본인이 들어 오는 경우도 있다. 빵에 정상에서 50카피.세인트 정도의 이상이 생길 때까지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판막 안에서는 좌심방과 좌심실 쪽에 있는 승모판막과 대동맥판막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판막질환은 나이 지긋한 분이 자신을 타는 경우가 많아 예전에는 괜찮았지만 갑자기 계단을 올랐을 때 숨이 차는 경우 본인이 빨리 걸을 때 숨이 차면 심장질환을 의심해야 한다.대동맥 박리 대동맥 내막 파열로 인해 그 틈으로 혈액이 들어와 상회하며 내막이 증막 혹시 외막과 분리됨으로써 가성내강이 형성되는 것을 이롭게 말한다.대동맥 박리는 내막이 찢어지기 전까지는 아무 증상이 없어 무서운 질환이었다


    >


    대동맥 박리는 높은 혈압, 고지혈증, 본인이 상시어 본인면 대동맥 박리가 본인이다. 그래서 본인 선청성에서 구조적인 이상을 갖는 경우도 있다.대동맥 박리가 본인이 발견될 때는 심낭에 고인 혈액을 제거하고 인공심폐기를 이용해 심장을 잠깐 멈추게 한 뒤 저체온으로 만들어낸다. 대동맥은 박리된 부분을 제거하고 인공혈관을 대치하는 수술을 하게 된다.


    >


    부정맥 심장은 전기적 자극으로 펌핑을 하고 있는데 스위치 역할을 하는 것을 동방결절, 심실에 전달하는 것이 방실결절이었다.심장이 정상보다 빨리 뛰는 것을 빈맥, 정상보다 늦게 뛰는 것을 서맥이라고 하며 거의 매일 불규칙하게 뛰는 것을 심방세동이라고 한다. 심방세동의 경우 펌프가 서투르면 혈전이 생기는데 이런 혈전이 모여 있다가 온몸으로 날아가 머리에 막히면 뇌경색이 되고 신장이 나쁘지 않아 장으로 가는 혈류를 막는 현상도 초래된다.심방 세동의 경우 환자에 따라서는 증상이 없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심장이 빨리 뛰거나 정상적으로 뛰면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등 환자 스스로도 적응하게 됐기 때문이다.역시 심방세동의 경우 증상이 간간이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환자는 괜찮다고 느낄 수 있다.심방세동도 초기 발작이 나쁘지 않고 약간 진행된 그 정도 단계에서 치료하는 것이 좋다.


    >


    초기에 심장 세동을 통해 치료하는 비결은 전기도 자절제술이었다


    >


    심장의 전기신호로 잘못된 전기신호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던 전기도자기 술은 허벅지 안쪽 혈관을 이용해 전극이 달린 얇은 카테터를 밀어 넣는다.50도 이상의 고주파 에그의 부지에 잘못된 전기 신호를 보낸 심장 근육을 불태우고 없앤다.


    >


    부정맥 치료 노하우는 심박동기 삽입기를 넣는 것도 있다.맥이 진하고 둔한 것은 인공 심장 박동기를 넣는 것입니다.인공 심장 박동기를 삽입하면 정맥과 연결된 심장박동기가 심장에 전기 자극을 주어 다시 고동시키는 것입니다.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혈압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을 조절해야 한다.


    >


    대동맥류를 부풀어 오르는 대동맥을 잘라내 인공혈관으로 대체하는 수술을 하게 된다.증상이 없는데 갑자기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다.명의에서 나온 환자의 일은 대동맥이 원래는 4CM이지만 7CM에서 항상오도 있는 상태에서 흉부 안에 시한 폭탄을 안고 살았다.심장이 멈추면 우리 인생도 멈추게 된다.위험성이 높은 혈압 비만 당뇨를 관리해야 한다. 자신의 몸이 건강할 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