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차 산업의 핵심, 자율주행자동차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22:09

    조금씩 더위가 물러가고 있습니다. 요즘 자동차 성능 사건이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벤처 나쁘지 않다'에도 자동차도 살 수 있어요. 1반의 자동차가 아니라 자율 주행 자동차입니다. 드라마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영화 광고에서 사람이 차를 직접 운전하지 않고 스스로 운행하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운전자의 제어없이 움직이는 것을 자율주행차라고 합니다. 자율 주행 기술은 4차 산업 혁명과 함께 등장했어요. 오늘은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 복잡한 도로 위에서 스스로 운전하지만 안전운전을 하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는 인지-판단-제어 단계에서 움직입니다. 인지 단계에서 첨단 센서가 사물과 사물의 거리를 측정한다. 그러므로 그래픽 처리장치와 여러 대의 카메라를 통해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차가 급정거하지 않거나 주변 환경을 파악해 안전에 나쁘지 않게 갈 수 있도록 한다. 위치와 상황을 수집하여 판단 단계로 옮깁니다. 판단 단계에서는 데이터를 중앙컴퓨터에서 분석하고 멈춰야 하는지, 속도를 얼마나 빨리 해야 하는지, 방향을 어디로 잡아야 하는지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 마지막 제어단계에서는 중앙컴퓨터의 판단으로 속도와 방향을 정하고 운전을 한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최근 3단계를 반복하면서 운행하는 것이다.


    >


    >


    자전거의 영향력의 현재, 자주는 아직 멀었다고 하는 이야기입니다만. 운전자가 아무런 개입 없이 차가 도착지로 이동해 마지막 단계를 레벨 5라고 하는데요. 레벨 5단계의 차는 2020년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대입니다. 자율주행차가 완전히 사용되면 제 인생에도 많은 변천이 생기는데요. 자율주행차를 이용하면 출퇴근 시 본인 통학 시 운전을 하면서 책을 보고 업무를 확인하는 등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교통 산업도 크게 바뀔 겁니다. 시외버스 본인의 고속버스처럼 장거리 운행에는 사람이 필요할 수 있지만 시내버스 주행에는 사람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전기자동차 보급까지 확대되면 더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자율주행자동차에서 가장 우려되는 점이 해킹이다. 자율주행 중 자동차가 해킹당하면 인명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과 함께 보안 기술 개발도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동차 보험업계도 크게 바뀔 텐데요. 자율주행자동차를 상용화하면 자동차의 문재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텐데요. 보험 컨설팅 회사 KPMG의 연구 결과 자율 주행 자동차의 등장으로 2040년까지 자동차 뭉지에율이 80%감소한다고 했 슴니다.


    >


    >


    ■ 벤처 '나쁠 것 없다'에 등록된 자율주행자동차 조달청 '벤처 나쁠 것 없다'에도 자율주행자동차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우리 나쁘지 않자 유일한 자율 주행 자동차 회사로 국내 자율 주행 자동차의 70~80퍼.센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자율주행자 돌차기술이 창업·벤처대기업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벤처 나쁘지 않다'를 통해 발전하기를 바랍니다.김 진 베크| 2018년 조달청 블로거 기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