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원가절감 방법 ~~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8:05

    >


    >


    비싼 폴더블 폰을 그 자신 싸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그 자신이 끈이 하나 있다면 외부 디스플레이 정도가 되겠죠.대부분 가끔 확인용으로 사용하고, 주로 사용하는 화면이 아니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져도 상관없고, 자신있습니다.따라서 원래 OLED는 투명 전극을 앞뒤 모두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투과율이 있는 투명한 디스플레이가 됩니다.


    자! 여기서 굳이 외부 디스플레이에 액정을 왜 넣었는지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옙! 투명 OLED 패널이 햇빛(외부 광원) 때문에 명암비가 극도로 낮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게다가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화면이 안쪽의 화면인데 바깥이 투명해 보이면 이상하죠? 고로 폴더블 폰을 펼쳤을 때는 액정이 외부의 광원을 막아 "내부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적게 걸지만.폴더블 폰을 접었을 경우는, "내부 디스플레이"의 OLED가 "외부 디스플레이"의 백 라이트의 역할을 합니다.또한 어떤 외부 디스플레이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번이 걱정이 되지만 ;; 내외부 디스플레이 픽셀 매칭만 된다면 OLED 백라이트를 이용한 섬세한 로컬 디밍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왜 갑자기 터치가 안 되는 VA 패널을 넣었냐면 VA 패널이 명암비가 너무 우수해서 폴더블 폰을 펼쳤을 때 외부 광원을 IPS보다 확실히 차단하기도 하지만 외부 디스플레이 조작을 전혀 하지 않고 시계로 쓰는 사람들을 위한 옵션이다.이 때문에 IPS 패널이 VA 패널보다 약간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