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2일주~22주 정밀초음파검사 - 태아 심박수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3:35

    4월 이야기~5월 초 문을 7월에 올리기 시작했다 나중에.. 며칠에 한번은 그 동안 쓴 글을 썼는데.. 드디어 실제 날짜와 포스팅 기록 날짜가 서로 비슷해졌습니다.  280데이즈 앱에 이미 21주일과 자신을 옵니다.


    >


    이 시기의 저고리)은 최대 1개 8센티미터까지 자란다고 한다. 제 손바닥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니 생각보다 커져서 신기하네요. 제 뱃속에서 아기가 자라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끔 안절부절 못하고 겁이 나기도 합니다.( ́;ω;`)


    >


    이 시기에는 다리에 쥐가 많이 나 변비와 치질이 흔하다고 한다.저입니다만, 변비는 본전도 없었고, 이미 돌아온 후에도 전혀 없었습니다. 그냥 배탈이 나면 설사는 가끔 해요. 그렇다고 하루에도 몇 번씩 하는 건 아니니까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기도 해요.설사도 자주하면 치질위험이 있기때문에.. 잘 관리해야 한다.수분식이 중요하대요.변비인 사람은 근채류 콩류 해조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sound식을 먹고 요구르트와 유산균을 식사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 스트레칭과 가벼운 걷기를 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따뜻한 욕조에 몸을 쉴 수 있는 sound가 혈류 개선을 하고 좌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또 이 시기에는 빈혈도 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앉거나 멈출 때 갑자기 일어나는 기립성 빈혈 증세도 조심해야 합니다. 철분 식사가 중요하다고 한다. 저는 영양제에 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번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철분 식사를 하면 갑자기 변비에 걸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철분제를 바꿔 보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액상 철분제 등 다른 철분제로 바꿔서 식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맞습니다. 신장고혈압증후군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고혈압에 단백뇨가 보이면 안 좋대요. 급격한 체중 증가를 하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므로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식욕 왕성한 시의 이미지입니다만, 자제가 필요하다고 하는 것은 나쁘지 않네요. 아기의 성장을 위해서는 물론 먹어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식사의 양과 질에는 유의해야 한다고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과자나 빵보다는 고구마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과일 등 다른 것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입니다, 신중기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데 초기에 비해 컨디션이 좋기 때문에, 이때 태교 여행을 가시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만삭이 다가오면 몸이 더 무거워지고, 조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비행기에 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도 일 9~26주 이내에 태교 여행을 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가까운 경주나 근교로 하루 여행도 많이 갈까 한다. 아기가 태어나지 않으면 葛집에서 친구가 괜찮은 것이 산모이기 때문에... 출산 전에 많이 돌아다녀야 한대요.


    내가 다니는 화명일신기독병원 블로그입니다 산부인과 여행을 위해 작문이라도 써놨으니 주소 첨부해 두자 여행을 의견 중인 임입니다.산부인과라면 읽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280데이즈 앱에 아기 캐릭터 선택하면 시멘트도 서다 이 시기의 아기 등에 들어오면 캐릭터가 바뀌는 것이 신기합니다.제1오른쪽 아기 캐릭터는 기뻐서 같은 표정과 동작네요 www


    >


    태아의 몸무게가 벌써 500g정도로 많아졌어요.이 시기에는 눈썹과 속눈썹이 난다고 합니다.임신에는 조심해야 할 하나가 당신 많이 있어요. 22주 앞으로도 37주 미만까지 조산 위 함.이 있기 때문도 또 주의해야 합니다.(울음)태아가 충분히 자라서 37주 앞으로 태어나야 한대요.그 전에 태어나면 인큐안에서 치료도 받아야 하고, 장애기가 발생할 수도 있고 생존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 ́;ω;`)


    >


    저도 지금 배가 많이 나왔는데 누가 봐도 이 다산모예요.느낌으로는 22주가 아니라 30주가 지난 것 같이 느껴집니다. ↓다른 분보다 배가 많이 나온거 같아요.. 원래 통통하게 살찐 상태에서 두 번 몸을 해서 그런가요.. 샘이 앱에도 나왔듯이.. 이 신부는 몸이 자꾸 변화하고 우울합니다.피부 트러블, 배털도 자라고, 겨드랑이는 거무스름한데... 배는 자꾸 나와서 살찌는 건 아닌지 걱정이에요.옆에서 남편이 왜 이렇게 살이 쪘어? 이렇게 하면 되나요, 안 되나요?아기 때문에 그렇게 변하더라구요.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여성만 이렇게 변하고.. 예비아빠는 아내를 위해서 제발...優しい 상냥한 스토리와 행동으로 위로해주세요.


    전회 20주째 병원은 8월 일일이 하나 토요 하나 아침에 진료를 받았습니다. 정기진료 외에 정밀검사를 해야 합니다.하지만 정밀검사는 시간이 좀 걸려서... 주례 진료는 안 된다고 되지 않으면 평 1개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그래서 저는 회사에 연차를 내기로 하고 월요일 하나로 했어요.직장인인 이 다산모는 병원에 가기도 힘들어요.격주 진료는 사람이 많으니까 예약해도 그때 그때 진료를 받지 못해1시간씩 대기하는 것이 좋은데.평온하게 가려면 회사 하나도 바빠지고, 지장이 생길까봐.그래서 토요하나 진료를 받는데 이렇게 정밀검사는 평이하게 할 수 있으니까.어쩔 수 없이 역시 연차를... 써야겠네요.태아의 정밀 검사는 22주 넘으면 보통 것 같습니다.연차휴가를 쓰고 싶었지만 하나가 바빠서... 아침 반차만 썼어요.


    정밀 초음파 검사를 하는데 항목이 꽤 많았어요.초음파실에 들어가서 누워서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가끔 초음파 선생님이 말도 걸어주는데...아기 얼굴에 살이 많이 없네요.


    요즘은 얼굴이 한 손으로 가리고 있어서 잘 안 보인다고...4주간 담에 오면 몽땅 두꺼워집니다.그때 입체초 sound파하면 사진 더 나쁘지 않다고.. 이런 내용 쓰기도 했고.. 다리 사이로 보면 딸 같다고 하시더라구요..그러나 이것도 97%확률 정도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고...뱃속에 있는 태아를 초sound파로 보아서...성별이 나쁜 없는 기형의 유무를 하나 00%확답할 수 없다고... 태어난 것은 아니므로, 외형과는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그러나 확률적으로 97%이상은 딸 같았다고...너무 sound주의 사진은 이렇게 한장 주셨습니다.


    >


    정밀 초소 리파는 태아의 협력이 잘 되면 30분 안팎에 끝나는 것이다. 손가락 갯수 확인, 발가락 갯수 확인, 머리둘레, 허리둘레, 길이 확인, 척추뼈 확인, 인중 확인, 양쪽 신장 확인, 심장혈류 확인, 심박수 확인 등..항목도 꽤 많았습니다.그런데 심박수를 확인할 때 저도 모니터를 보기 때문에.. 좀 이상하다는 견해는 했습니다.심박 수가 한 20자신 왔어요.그리고 또 손발이 자신의 복부의 둘레 자신 그런 것... 다른 것 확인하면서 다시 심장 쪽을 보면서...심장 박동 수 체크하는데 87이라는 숫자가 보이던데요.심장 소리도 들리는데 좀 느린 것 같아요.그리고 다른 부분을 잠시 보고 있어..또 심장 박동을 체크하는데 이번에는 일 30자신과 슴니다.또 다른 부분 확인하고...그리고 네번째로 했을 때는 일 38정도가 자신 왔거든요.요코즈나 전에는 그런적 없었는데... 좀 수치가 아침이였네... 이상하게 봤는데 자기 안에 초음파 끝나자마자 대기실에 앉아 있다가 의사선생님께 만자신서.... 정밀한 첫 음파의 결과를 설명하실 거지만... 그렇긴 머리 둘레는 22주째의 평균 정도이고...몸무게는 499g으로 평균치 정도 된다.왼쪽 손가락, 오른손의 손가락 모두 5개씩 정상이고.발가락도..실제로 바로살 네살이고..요기의 색의 표시한 부분은 심장의 혈류가 흐르는 부분인데...소리... 그러나 심박 수가 한바탕 87정도 아침게 측정이 되었습니다.자기 안으로 가시기 전에 체크 한 번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ᅲᅲ결국 정밀초음파 설명을 다 듣고 자신감으로...또다시 의사선생님이 배초음파로 심박수를 체크하셨습니다.조금 텀을 두고 3회 이상 측정한...일 40일 48일 50정도. 수치가 높아서 자신감이 생겼어요.이 수치는 정상 범위이지만...태아도 잘 움직이는 거 같고 일시적으로 좀 아침에 자신 온 것 같아서...87~90뭐 수치가 쟈쯔고 자신 좋은 자신에게 오면.위험한 정세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요즘은 괜찮다면서 가도 된다고...일시적으로 그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건가요? 그러니까.. 드문 증상이긴 하지만 탯줄이 태아를 압박한다던가... 하는 정세에서... 일시적으로 그렇게 측정될 수도 있다고근데 집에 와서 견해를 해보니 좀 불안하고 우울하네요 그때는 왜 그랬을까... 걱정이 되서 카페에 글을 올렸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어... 심박수를 측정할 때 움직여서 그랬을지도 몰라..이런 댓글을 주신 분이 계시는데... 태아가 설마 그때 좀 움직이셔도, T-T 그런 수치는 자신이 없겠지만 T-T 그리고 저도 모니터 보고 있었는데... 심장부분이 보이시던데 좀 불안해서 で 하이베베를 더 잘하게 될 것 같아요.4주 후에 병원 길었지만(웃음)만약 실로 신 그 사이에 또 이런 일이 있어도.뱃속의 태아 심박을 하면 스스로 알 수도 없고...( ́;ω;`)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