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생활꿀팁] 내 건강이 곧 재테크! 당뇨, 고혈압 환자를 위한 시민건강포인트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1:57

    >


    다이어트,건강관리를하면장학금을주는학교내용은들어보셨을겁니다.그런데 제 건강관리가 재테크가 될 서울시 시민건강 포인트의 내용을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당뇨, 고혈압 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 포인트제도 시민의 건강 포인트를 소개한다.


    >


    고혈압, 당뇨병 환자는 조금만 방심해도 합병증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하지만 성실하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거나 꾸준히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서울시는 성실하게 치료받고 있는 고혈압,당뇨환자가 보다 뜨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민건강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민건강포인트란? 높은 혈압이 자신의 당뇨병 환자가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나 교육을 받을 때 지급되는 포인트로 시민건강포인트 참여의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민 건강 포인트, 어떻게 쌓았나요?시민 건강 포인트는 참여 의원에서 포인트 신청, 처음 등록을 하면 3,000포인트를 받슴니다.등록 후에는 병원 방문해도 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1,000포인트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처음 등록 시점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확보되는 것입니다.


    >


    시민 건강 포인트, 교육만 받고도 적립이 되나요?높은 혈압과 당뇨병 관리 교육을 통해 시민의 건강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일반 교육을 들을 경우 2,000포인트가 적립되고 온라인 교육은 1,000포인트가 적립합니다.4회 종료시 1,000포인트가 추가 적립되어 총 4,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시민의 건강포인트를 적립해 꾸준히 관리해 나가면 원하는 수준으로 혈압이 자신의 혈당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되겠죠?목표 혈압, 혈당을 유지하면 시민 건강 포인트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높은 혈압이나 당뇨 모두 앓고 있는 경우는 최대 6,0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이렇게 다양한 비결로 포인트를 누적할 때는 등록한 의원에서만 누적이 가능합니다.복수의 의원을 이용했을 경우에 포인트 통합은 할 수 없다.


    >


    시민 건강 포인트는 고혈압, 당뇨병 필수검사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병원을 자주 오가며 불다소음이 됐던 검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포인트 제도입니다.단, 등록한 의원에서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 후 사용하세요!


    >


    시민의 건강을 민간의원과 함께 지키는 시민 건강 포인트 제도.고혈압. 당뇨병과 오랜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은 합병증도 예방하고 포인트도 적립하는 시민 건강 포인트와 함께 건강 챙기세요! [시민 건강 포인트 신청 및 참가 병원 문의]다산 콜센터의 하나 20시민 건강 포인트의 홈페이지(PC버전)https://spoint.seoul.g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