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뇨병/본초] 당뇨병 동물모델에서 백내장 발생을 예방한 puerarin(갈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23:17

    >


    Puerarin은 한약재의 갈근(葛)(Pueraria lobata)에서 추출되는 주요 생체 활성 성분으로 β국에서는 이 성분을 당뇨병과 백내장 치료에 사용해 왔다. 하지만, 그 기저 메카니즘은 분명하지 않은 상황이었던 이 조사의 목적은 당뇨병 레트의 백내장 예방에 있어서의 puerarin의 효과와 메카니즘을 조사하는 것이었다.​ 생쥐에서 당뇨병은 STZ(streptozocin)투여에 의하여 유도되었고 puerarin(25,50,100mg/kg)은 복강 내에 주사된. 그리고 각 레트군에서 혈당 수준과 백내장 발생을 조사했다. 또 Nrf2(nuclear factor erythroid 2 like 2)와 HO‑ 1(heme oxygenase‑ 1)등의 산화 스트레스 관련 업체의 발현 수준을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


    >


    >


    >


    25,50,100mg/kg의 puerarin을 사용한 치료는 STZ에 유도한 당뇨병 쥐에서 백내장의 발발과 혈당 수준을 유의하기로 감소시켰다.


    >


    또한 puerarin 치료는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malondial dehyde와 glutathione의 수준, glutathione peroxidase의 활성을 회복시켰다.


    >


    >


    >


    그리고 puerarin의 치료는 retinal 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와 interleukin‑ 1β의 발현 수준을 감소시키고 Nrf2와 HO‑ 1의 mRNA발현 수준을 증가시킴으로써,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